케빈랩-세종시-한국에너지공단, 에너지데이터 신사업 추진 > 보도자료

본문 바로가기

케빈랩-세종시-한국에너지공단, 에너지데이터 신사업 추진 > 보도자료

고객지원
PR센터

보도자료

보도자료

케빈랩-세종시-한국에너지공단, 에너지데이터 신사업 추진

페이지 정보

작성일20-08-03 09:28 3,452회

본문

[프라임경제] 케빈랩(대표 김경학)은 한국에너지공단 세종·충북지역본부과 세종시와 함께 '시민참여기반 가정 에너지 절약 지원 사업' 업무협약을 지난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.

협약을 통해 8월1일부터 제로에너지빌딩 단독주택 본인증을 받은 세종시 로렌하우스 입주민을 대상으로 주민 참여 및 에너지데이터 기반의 신사업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.

이번 사업은 주민들에게 에너지 미션 앱을 통해 지정된 시간 동안 에너지절약 미션을 주고, 미션 수행 시 지급되는 절전포인트를 지급해 자발적인 전기 사용 절감과 절약 의식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.

참여 가구에는 에너지미션 앱을 무상 제공하며 앱을 통해 전기를 포함한 가스, 수도, 태양발 등 실시간 빅데이터 수집을 통한 에너지 사용량을 진단·분석한다.

또한 AI를 통한 요금 예상을 비롯해 △음성안내(구글 AI 스피커) △기기제어(스마트 홈) △거주지 미세먼지 알림 △에너지절약 순위 △전자투표 △포인트 확인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함께 제공된다.

이번 사업에 ICT 벤처기업으로 참여하는 케빈랩은 에너지 및 ICT 사업 분야의 대표적인 스타트업으로 세종 로렌하우스와 함께 ZEB 본인증을 위한 L-BEMS를 구축 지원했으며, 국내 최초로 ZEB 주거(단독형 패시브)부문 본인증을 획득했다.

케빈랩은 제로에너지빌딩의 대표적으로 세종 로렌하우스를 비롯해 올해부터 의무화된 제로에너지빌딩 공공분야에 경제성·효율성·혁신기술을 강화한 클라우드 기반 건물에너지관리 플랫폼인 L-BEMS를 제공한다.

아울러 안정적인 관리 운영 및 지속적 플랫폼 고도화로 각종 에너지신사업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.

케빈랩은 DNA (Data.Network.A.I) 기반 에너지 ICT벤처기업으로 실시간 IoT 유무선통신 기술과 데이터분석과 인공지능 예측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.

뿐만 아니라  22건의 특허 등 지적재산권과 △프런티어벤처기업(기술보증기금) △지능형전력망사업자(산업부) △DNA혁신기업(과기부) △우수기술기업(TCB T-3) △GS인증 △메인비즈 등 17건의 국내외 각종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.

김경학 캐빈랩 대표는 "그린뉴딜 및 에너지전환시대에 대응한 계시별요금제(TOU), 프로슈머등 다양한 에너지신사업 BM개발을 위해 금융+맴버십등 신서비스 발굴을 통한 주민의 편익향상과 에너지 소비구조 혁신의 길로 나아가기 위해 계속 노력겠다"고 말했다.

한편, 케빈랩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은 바 있다.
본사 :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덕천로152번길 25, 안양아이에스비즈타워 1101~1104호
kevinlab@kevinlab.com   상담/문의 031-360-3123   팩스 031-360-3124
Copyright © %2024 KevinLAB INC. ALL RIGHTS RESERVED.